▶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감사(感謝)

할렐루야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시106:1)

L목사와 함께

> 소개해요 > L목사와 함께

계속 자라 갑시다

03-07

지난 주일 창세기 28장 말씀을 통해 우리는 야곱 인생의 전환점(turning point)을 살펴봤습니다. 예전에 야곱은 하나님을 이론으로만 배웠습니다. 하지만, 벧엘에서 하늘의 문의 문이 열린 후 하나님을 실제로 경험했습니다. 머리에만 머물러 있던 하나님에 대한 지식이 가슴까지 내려온 것입니다.  


“여호와께서 과연 여기 계시거늘 내가 알지 못하였도다(창 28:16)”


누군가는 이야기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먼 거리가 머리부터 가슴까지 30cm 라고요. 머리로 알아도 가슴으로 이해하지 못하면 그것은 살아있는 지식이 아닙니다. 죽은 지식으로는 우리 삶이 바뀌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참된 지식 없음을 경고하셨습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호 4:6)” 


따라서, 우리 인생의 최고 목표는 하나님을 제대로 알아가는 것이어야 합니다. 


“나는 인애를 원하고 제사를 원하지 아니하며 번제보다 하나님을 아는 것을 원하노라(호 6:6)”

  

“오직 우리 주 곧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그를 아는 지식에서 자라 가라 영광이 이제와 영원한 날까지 그에게 있을지어다”(벧후3:18)


내일부터 시작될 부흥회를 통해 한 뼘 더 하나님을 알아가는 온전한 지식 가운데 자라게 되길 기도합니다. 우리 주변에 그 지식 없이 무너져가는 인생이 있다면 그들의 손을 잡고 은혜의 자리에 함께 합시다. 강사로 오시는 노진준 목사님께서 며칠 전 연락이 왔습니다. 예고된 본문에서 금요일은 그대로, 토요일과 주일 설교는 다른 본문으로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아마도 기도하시는 가운데 우리 성도들에게 주고자 하시는 성령님의 감동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실 말씀을 위해 기도하고, 주실 은혜에 미리 감사하고, 새 일을 행하실 하나님을 기대합니다. 아래 본문을 미리 읽고 묵상하신 후 집회에 참석하셔도 좋겠습니다. 


금요일 오후 8시: 믿음을 의심하다 (마가복음 9:16-23)

토요일 오후 5시: 먼저 그의 나라와 의를 구하라 (마태복음 6:31-34) 

주일 오전 2,3부: 그리스도의 일꾼 (에베소서 3:1-9)


(참고로, 강사 목사님의 요청으로 부흥회 유튜브 실황은 실시간으로 참여하실 수 있지만, 집회가 끝난 후에는 보실 수 없습니다.) 


부흥회 이후로는 봄 특별금요은혜집회가 이어집니다. 창세기 큐티(큐티해)가 새롭고, 통독(수요이른비예배)의 감동도 큽니다. 하나님께서 예비하신 은혜의 파도가 넘실 거립니다. 그 파도를 타야 합니다. 그때 참된 지식 안에서의 성장을 누릴 수 있습니다. 계속 자라갑시다. 사랑합니다.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퍼가기 이 글을 트위터로 퍼가기 이 글을 카카오스토리로 퍼가기 이 글을 밴드로 퍼가기